본문 바로가기
마을에서 인권과 다양성을 실천합니다

불어라 신바람~~ 2016 강남시장 마을축제를 시작합니다.

by 아연대 2016. 9. 23.


" 불어라, 신바람!!"


모두가 함께하는 강남시장 마을축제가 곧 시작됩니다. 

10월 2일(일) 낮 12시 부터 6시까지, 부천시 도당동 강남시장에서 2016 강남시장 마을축제을 개최합니다.


도당동 강남시장에 “불어라, 신바람!!”

이웃과 더불어, 마을에서 나누는 문화다양성 <2016 강남시장 마을축제> 


아시아인권문화연대는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한 무지개다리 사업(문화체육관광부)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2일(일) 낮 12시부터 6시까지 부천시 도당동 강남시장 일대에서 <2016 강남시장마을축제를> 개최합니다.  2012년부터 해마다 가을에 진행되는 강남시장마을축제는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웃들이 서로 가진 배경을 존중하며 즐겁게 놀며 화합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올해의 주제, “불어라, 신바람”은 전통시장과 마을 사람과 공간에 생생한 활기를 불어넣자는 의미를 더한 것입니다.

축제 날, 시장은 물건을 사고파는 상업 공간에서 문화다양성을 확산하는 풍요로운 마을의 거점공간으로 변신합니다. 시장 큰 사거리에는 주민동아리(하모니카, 아코디언)를 비롯하여 전문예술인공연단(재즈밴드, 마술, 힙합댄스&랩, 청소년댄스, 페루 전통연주, 베트남 전통춤 등)의 신나는 공연무대가 펼쳐지며, 시장안 십자로 공간 곳곳에는 놀이·체험·음식·소통마당(강남시장마을축제사진전․문화다양성캠페인․2017최저임금알리기․포토존) 등이 마련됩니다.

특별히, 올해에는 마을에 살고 있는 어린이․청소년들, 시장상인들, 협력 단체들이 저마다 개성을 뽐내며 두루두루 참여하는 신나는 퍼레이드로 축제를 흥겹게 시작할 계획입니다. 퍼레이드단이 시장 곳곳 거리를 누비며 축제의 흥을 돋울 것입니다.  또한, 축제 마무리는 도당동시민노래단이 맡았습니다. 도당동시민노래단은 부천문화재단의 우리동네예술프로젝트(주관단체: 몽땅)를 위하여 결성된 팀입니다. 노래를 통하여 이웃과 만나고 지역사회의 숨은 매력을 전달하기 위해 축제 전, 3개월간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도당동마을이야기’를 주제로 직접 가사를 지어 만든 노래를 이번 무대에서 처음으로 발표합니다. 노래단의 공연에 이어서 축제 참여자 전체가 어울려 플래쉬몹을 하며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입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강남시장마을축제! 

부천에서 살고 있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이웃들이 함께 만나는 시간, 

문화다양성이 확산되는 풍요로운 장(場)에 함께 하고 싶은 시민들은 누구나! 10월 2일 강남시장으로 모여서 활기찬 신바람을 불어 보자. 



사 개 요

   ○ 행 사 명 : 2016 강남시장마을축제 ‘불어라 신바람~’ 

   ○ 행사일시 : 2016. 10. 2. (일) 낮 12시 ~ 6시

   ○ 행사장소 : 강남시장 일대(부천시 원미구 도당동)

   ○ 주최․주관: 강남시장상인회, 부천문화재단, 아시아인권문화연대, 부천교육지원청, 

                    부천다문화네트워크,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부천시비정규직근로자지원센터

   ○ 후    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소상공인진흥공단, 중소기업청 


프로그램

공연마당


-퍼레이드

-재즈밴드(이문석밴드)

-노리터 댄스 동아리

-힙합 댄스 &

-페루 전통 연주

-베트남 전통춤

-마젤 벨리단

-마술

-도당동시민노래단

-플래시몹


체험마당


-핸드메이드 소품(팔찌, 손수건, 행복인형, 마트로시카, 비누/양초 등)

-이웃나라 전래동화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캐리커쳐


놀이마당

(스탬프 투어)


-일본(겐다마, 후꾸와라이)/몽골(활쏘기)/중국(수건돌리기, 저글링)

-한국(제기차기/칠교/딱지치기/공기놀이 등)

-손가락올림픽(구슬옮기기, 알까기, 지우개씨름 등)


음식마당


-이웃나라 먹거리

(중국, 파키스탄, 필리핀, 태국, 베트남, 페루, 캄보디아...

각종 음료: 수제막걸리, 커피, 레모네이드, 차 등)


소통마당


-강남시장마을축제 사진전

-캠페인(문화다양성과 공존-Do Onething!, 2017 최저임금 알리기)



※ 상기 일정 및 내용은 변경될 수 있음


ㅇ 행사문의: 아시아인권문화연대 (T: 032-684-0244/5) , 부천문화재단(032-320-635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