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보낸 열흘간의 연수
갸누 선생님과 어스터 선생님은 한국에서의 연수 일정을 무사히 소화하고 지난 19일(수) 네팔로 귀국하셨습니다.^^
해가 쨍쨍 비치는가 하면 태풍으로 비바람이 몰아치기도 한 열흘간 갸누 선생님과 어스터 선생님은 어떻게 지내셨을까요?
주요 일정인 오토바이 정비소와 자동차 정비소를 방문하여 구석구석 시설, 장비, 부품 등을 관찰하는가 하면 어려운 의사소통에도 불구하고 정비소 직원의 설명을 듣고 질문을 하며 학습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가게를 방문하여 지역에서 사회적기업이 자리를 잡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운영될 수 있게 된 노하우, 운영 방법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습니다. 지금의 네팔 사회와 한국 사회는 많이 다르지만 현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고민거리를 한아름 안고 돌아가셨답니다.
한국 연수 프로그램이 많은 곳을 방문하고 견학하기에 시간이 부족해 아쉬웠지만 이 경험이 앞으로 네팔에서 열심히 활동할 두 활동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갑작스런 요청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방문을 허락하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신 쌍용자동차 덕양프라자, 쌍용차부평정비사업소, 대림오토바이정비소, 스피드 프라자 드림모터스, 아름다운가게 중동점 관계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꾸벅(__ )
쌍용차 부평정비소 공장장님이 기계 작동법에 대해 설명해 주시는 모습
대림 오토바이 정비소 직원과 오토바이 부품에 대해 이야기 하는 모습
아름다운 가게 매니저님이 아름다운 가게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모습